default_setNet1_2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예방을 위한 고창군수 담화문

기사승인 2020.07.09  11:20:19

공유
default_news_ad1

존경하고 사랑하는 고창군민 여러분!

요즘 얼마나 어렵고 힘드십니까?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두려움과 지역경제 침체에 따른 생활고로 더욱더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는 점, 군수로서 저는 깊은 아픔과 무거운 책임을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최근 고창군에 첫 번째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적극적인 역학조사 등 방역조치를 수행하여 다행스럽게도 추가 접촉자나 확진자는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아직 안심할 순 없습니다. 인접한 광주·전남 지역 등을 중심으로 산발적인 감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파속도가 매우 빠르고, 발생원인 또한 다양한 루트를 통해 나타나고 있습니다.

고창군은 현 상황을 매우 엄중하고 심각하게 인식하며, 각 읍·면 경로당과 공공일자리사업, 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유흥시설, 종교시설 등 생활속 거리두기 시설에 방역관리자를 지정하는 행정조치도 진행했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외출과 각종 모임을 자제해 주시고, 다중이용시설 방문은 당분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꼭 외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손 씻기와 생활 속 거리두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무더위 속에서 감염병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환자를 격려해주시고, 이런 때일수록 더 외롭고 쓸쓸해지는 이웃들을 보살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생활속 거리두기의 강력한 실천과 이웃을 향한 자랑스러운 고창군민의 사랑과 배려야말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가장 선한 백신이 될 것입니다.

고창군은 앞으로도 철저한 방역은 물론,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지도하는 등 군민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7. 9

고창군수 유기상

고창코리아 0k@goko.kr

<저작권자 © 고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