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알콩달콩 나들이 밥상” 외식쿠폰 받으세요 ~

기사승인 2020.10.07  14:09:13

공유
default_news_ad1

- 음식점 20곳, 저소득 가정 외식 지원

   
 

군이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외식지원 사업’을 오는 12월까지 3개월간 시범운영 추진 한다.

지원대상은 아동이 있는 다자녀, 한부모 또는 조손가정 등 외식이 어려운 가정 52가정 185명을 추천받아 외식쿠폰을 지원한다. 쿠폰을 받은 가정은 기념일 등 가구별 특성에 따라 각 사용기간 내 가족별로 원하는 날짜에 사용할 수 있다.

군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각계 사회단체와 ‘한반도 첫수도 밥상’ 지정 업체에 의사를 확인하고, 외식업체별 사정에 맞춰 제공금액, 제공횟수, 사용기간 등 요청사항을 반영한 외식쿠폰을 제작했다.

읍·면에서 추천을 받은 가정은 지급받은 쿠폰으로 이달부터 가족별 외식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시범운영을 위해 ▲새고창로타리클럽(회장 김성환) ▲고창라이온스클럽(회장 박서구) ▲고창밀알회(회장 박래영) ▲(사)고창군 형우회(회장 은동희) ▲송죽지우(회장 이정한) ▲고창군 을묘회(회장 차재춘) ▲(유) 흥진산업(대표 김진갑) 등 7개의 사회단체와 기업에서 각 50만원씩 기탁했다. 또 ‘한반도 첫수도 고창밥상’인 태흥갈비, 모양성숮불갈비 등 20개소에선 음식을 반값으로 제공한다.

봉사단체 한 관계자는 “사회의 근간이 되는 가족은 매우 중요함을 느낀다”며 “외식지원 사업을 통해 한번 더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코리아 ok@goko.kr

<저작권자 © 고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