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심 군수, ‘2023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 수상

기사승인 2023.11.15  14:33:54

공유
default_news_ad1
   
 

11월 15일 심덕섭 군수가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 등 지역 농업·농촌의 어려움 극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 지역농업발전선도인상’을 수상했다.

농업발전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가 직접 주관하며 지난 6월부터 농협지역본부와 시·군농정지원단이 추천한 자치단체장의 성과를 엄격하게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경쟁이 치열한 만큼, 농업이 주력 산업인 전국 지자체장들이 가장 받고 싶은 상으로 손꼽힌다.

심 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고창’을 만들기 위해 지역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급 안정대책을 비롯해, 전국 최초로 농촌인력 적정 인건비 제시, 드론방제단 운영 등 인력난을 호소하고 있는 지역 농업의 어려움 해결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또 미래 농업을 위한 차세대 사업발굴에도 노력하고 있다. 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확보해 100억원 규모의 청년창업농 스마트팜 단지를 2025년까지 성송면 판정리 일대에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고창군 농촌협약으로 향후 5년간 총사업비 589억원을 투입해 농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지역 농업인들의 숙원이었던 ‘고창군농업인회관 건립’은 물론, 농업 보조사업 신청서류 대폭 간소화 등이 신속하게 결정·시행되면서 지역농정에 대한 심 군수의 애정과 관심이 돋보이고 있다.

심 군수는 “농업이야말로 우리 역사와 함께 온 생명산업이자 미래 희망을 만들어 갈 잠재력이 큰 산업”이라며, “농업인들이 걱정 없이 농업에 집중하고 실질적으로 꼭 필요한 정책이 실현되어 소득증대를 이루면서 농업과 농촌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코리아 ok@goko.kr

<저작권자 © 고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